우리아이 건강주스 만들기

착즙기로 더 맛있고 건강하게 : 5가지 야채와 과일로 우리 아이 건강주스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아이 건강주스를 만들어보려고 해요. 우리 아들 우영이가 과일을 정말 많이 좋아하는데, 요즘들어서는 자꾸 과즙만 먹고 껍질은 다 뱉어내더라고요. 그래서 겸사겸사 착즙기를 구매해서 과일과 야채를 건강주스로 만들어주고 있어요!

우리가 구매한 착즙기는 브레빌 착즙기예요. 간단히 설명하자면 착즙기에는 본체와 착즙을 하면서 필요한 푸드 푸셔, 과육 용기, 그리고 주스 용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생각보다 구성이 간단해서 착즙기를 사용하시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을듯 싶어요. 착즙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나 구매를 원하시면 브레빌코리아로 들어가시면 확인하 실 수 있어요.

사과5개, 오렌지3개, 레몬2개, 비트, 샐러리

오늘은 사과 5개, 오렌지 3개, 레몬 2개, 샐러리 반통(약 6~7개), 비트 1/4 이렇게 재료들을 넣어주었어요. 이번에는 비트를 새롭게 첨가해 보았는데, 사과를 착즙할 때 색깔이 갈변해서 맛있는 주스였지만, 먹기에는 좀 어려웠어요. 😥 그리고 ! 레몬은 신맛을 좋아하는 저희 가족들에게 매우 잘 어울리는 재료였는데, 만약 신걸 잘 못드신다면 빼셔도 괜찮을것 같아요. 샐러리는 맛이 강해서 적당히 넣어주는 게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착즙음료가 처음이시라면 조금씩 넣어보고 추가하는걸 추천드릴께요. 이제 재료들을 손질해 볼까요?

  1. 사과: 깨끗이 흐르는 물에 씻어주고 사과를 4등분 하면서 지저분한 부분을 정리해 줬어요.
  2. 오렌지: 껍질을 까서 착즙하기 좋게 준비해 줍니다. 껍질을 까지 않고 착즙하면 오렌지 특유의 껍질 향이 올라올 수 있어요.
  3. 레몬, 샐러리: 흐르는 물에 세척해 줬어요.
  4. 비트: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4등분 하고 필요한 양만큼 껍질을 제거해 줬어요.

모든 재료를 손질한 후, 샐러리부터 착즙을 시작했어요. 저희는 착즙 속도를 제일 약하게 해서 시작했는데, 브레빌 착즙기 설명서에도 과일이나 야채에 어떤 속도가 적당한지 나와 있어서 참고하면 좋아요.

과일과 야채들을 차례로 착즙하니 건강한 초록색 샐러리 주스가 나오고, 뒤편에는 과육용기로 착즙되고 남은 찌꺼기들이 들어가는 모습이예요. 이렇게 모든 재료들을 착즙한 후에 비트도 착즙해 주었는데, 사과만 넣었을 때와는 달리 성공적으로 완성된 것 같아요! 우영이도 기분 좋게 주스 한 잔을 뚝딱하더라고요. 우영이가 다 먹으면, 그건 엄마로서는 성공이에요! 😆

여러분들도 주스를 만들 때에는 원가를 계산하는 것이 중요해요. 저희가 사용한 재료들의 원가를 계산해보면요:

  • 사과: 5개 사용 (5개입) = 7,900원
  • 비트: 1/4개 사용 = 470원
  • 샐러리: 반 통 사용 = 1,490원
  • 레몬: 2개 사용 (10개입) = 1,938원
  • 오렌지: 3개 사용 (8개입) = 3,525원

오늘의 총 원가는 15,323원이네요! 꽤 괜찮은 가격이 나온 것 같아 뿌듯해요. 아이가 미운 3살이라 시장까지는 못 가서 마트에서 재료를 구매했지만, 만약 시장이나 더 저렴하게 구매한다면 원가를 더 낮출 수 있겠죠?

오늘도 우리 가족의 건강주스 만들기를 성공적으로 마쳤어요! 다음에도 맛있는 건강주스로 만나요! 감사합니다. 😄🍹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www.wooyhome.com으로 오시면 보실 수 있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