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가까운 상소동 오토캠핑장

캠핑장 추천! 자연과 가까운 7월의 상소동 오토캠핑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와 가기 좋은 캠핑장 추천을 할까 합니다. 캠핑장은 넓은 공터로 아이들이 뛰놀기에 충분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아이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경험과 놀이가 한정적일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에게 자연은 고요함과 활동적인 놀이를 동시에 제공하는 놀라운 놀이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오늘은 아이들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캠핑장, 상소동오토캠핑장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저희 가족은 원래 캠크닉을 좋아합니다. 그날 그날 하루 동안 놀고, 밤에는 편안한 집에서 잠을 자곤 했어요. 하지만 이번에는 새로운 도전을 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바로 텐트에서 밤을 보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텐트를 새로 구입하게 되었어요. 그럼 이제 상세한 여행 경험을 공유할게요. 준비되셨나요? 그럼, 고고~!!

아침 일찍부터 캠핑용품을 차에 넣는 일이 시작되었어요. 이게 생각보다 복잡한 작업이더라고요. 마치 테트리스를 하듯이 차 안에 모든 것을 잘 맞춰 넣어야 했어요. 그래도 어렵지 않게 차에 모든 짐을 넣고 이제 상소동오토캠핑장으로 출발했어요. 아이와 함께 캠핑장에 갈 생각을 하니 이것저것 정말 많은 짐이 필요했어요. 그래도! 꼭 필요하다 생각했던 준비물로는!!

  1. 모기패치 (여름이다 보니 모기가 정말 많아요. 뿌리는 것에는 한계가 있어 모기패치를 준비했어요.)
  2. 모자 (여름이라 해가 정말 강했어요. 아주 필수템이예요! )
  3. 썬크림 (모자와 마찬가지로 꼭 필요했어요. 이것도 필수템!)
  4. 아이가 좋아하는 장난감 (텐트에서 휴식을 하며 놀이할 수 있는 장난감!! 우영이는 정말 필요했어요!)
  5. 아이가 좋아하는 간식 (평소보다 많은 활동량으로 체력보충을 위해 틈틈히 간식이 필요해요!)

저희는 이렇게 우영이의 준비물도 한껏 챙긴 후 출발했답니다!!

상소동오토캠핑장은 2시부터 입실이 가능해서 시간을 잘 맞춰서 출발해야 했습니다. 관리사무소에서는 입실 시간을 엄격하게 지키는 것 같아요. 아침에 두 번이나 입실 시간을 맞추어 오라는 문자를 받았어요!

우영이가 아침부터 일찍일어나서 이른 출발을 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출발 하는 도중에 마실 것을 사고, 마트에서 장을 보니 시간이 어느덧 2시가 되어 버렸어요. 캠핑장으로 가는 도중 챙겨오지 않은 물건이 생각나서 마트를 찾던 도중 상소동으로 가는 길에 대성동 부근에 큰 식자재 마트가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가격도 착하고 매장도 넓어서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제 상소동 캠핑장을 갈 때마다 이 마트에 들르려고 합니다.

상소동오토캠핑장에 도착하니, 입구에 차단기가 보였습니다. 바로 옆에 관리사무소가 있어서 외부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사무소에서 확인 후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상소 캠핑장에서는 용량제 봉투나 안내문은 따로 제공하지 않더라고요. 처음에는 조금 당황했지만, 분리수거장과 쓰레기를 버릴 수 있는 곳이 잘 구비되어 있어서 그다지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쓰레기를 담아 놓을 쓰레기통이나 박스 등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상소동에서는 매월 1일 10시에 다음 달의 캠핑 자리를 예약하게 됩니다. 상소동오토캠핑장은 인기 캠핑장으로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예약이 힘든 캠핑장으로 유명하답니다. 1일 시작하는 예약이 늦어지면 주말에는 자리가 하나도 없어요. 금요일에는 가끔 자리가 남아 있지만, 그것도 빠른 손을 요구하더라고요. 그래도 이번에는 성공해서 저희는 예약에 성공! 했습니다! 예약한 것은 C 구역의 6번 자리였습니다.

상소동오토캠핑장에는 A구역부터 E구역까지 많은 구역으로 캠핑장이 구성되어 있답니다. 구역마다 바닥의 제질도 다르답니다.

*A구역, D구역 : 파쇄석입니다. 파쇄석의 특징으로는 무게가 있어 바람이나 브 등으로 쉽지 움직이지 않아 텐트나 차량을 안정적으로 세울 수 있고, 물이 쌓이지 않아 캠핑자리가 습하지 않게 해줍니다. 하지만 날카로운 파쇄석은 보행에 불편을 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B구역, C구역 : 강자강입니다. 강자갈의 특징으로는 파쇄석과 마찬가지로 배수가 좋아 캠핑텐트가 습하지 않게 해주고 자연적인 외관을 가지고 있어 캠핑장에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줍니다. 파쇄석처럼 날라롭지는 않지만 캠핑텐트 안에 이너 매트가 없을때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E구역은 데크입니다. 데크의 특징으로는 평평하고 안정적인 표면을 제공하여 텐트설치가 쉽고 편리합니다. 상소동의 경우는 데크의 크기가 크지 않아 큰 면적을 선호하는 분이라면 다른 곳을 추천합니다. !

상소동오토캠핑장은 화장실과 샤워실 등이 캠핑장 내에 잘 배치되어 있어서 각 구역에서 멀지 않아 좋았습니다. E 구역에 있는 잔디광장도 좋지만, D 구역 앞에 있는 잔디광장은 우영이가 놀기에도 충분히 넓었습니다. 놀이터가 있어서 더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미끄럼틀 뿐만 아니라 아이의 신체를 움직이고 조절할 수 있는 모험 존도 있어서 더욱 재미있게 놀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이 캠핑장 추천!

이 날 낮에는 날씨가 꽤 더웠습니다. 그래서 텐트 안에서 잠깐의 휴식을 취하기로 했습니다. C 구역은 강자갈 구역이였는데 저희는 처음으로 텐트를 사용하여 이너매트를 챙기지 않아 급하게 이불을 깔고 전실에서 휴식을 취했는데, 파쇄석이나 강자갈에서는 꼭 별도의 이너매트가 필수임을 깨달았답니다.

아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주는 상소 오토캠핑장, 저희 가족에게는 아주 만족스러운 캠핑장이었습니다. 여러분도 아이와 함께하는 특별한 캠핑을 원한다면, 이 캠핑장 추천해드립니다!

더많은 정보는 www.wooyhome.com으로 오시면 확인가능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