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 하이크 에어매트

네이처 하이크 28cm 더블 에어매트 : 가성비 갑, 실제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우리 가족은 작년부터 캠핑을 시작하며 늘 피크닉을 즐겼어요. 이번에 텐트를 구입하면서 필요한 것들을 알아보던 중 에어매트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 그래서 이번에 네이처 하이크의 에어매트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 포스팅에는 에어매트를 실제로 가정과 캠핑장에서 직접!! 사용해본 후기를 공유하고자 작성되었습니다. 캠핑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이 제품에 대한 참고 사항이 될 수 있도록 공유해볼께요.

네이처 하이크 에어매트

우선, 이 에어매트는 ‘네이처 하이크’라는 브랜드 제품입니다. 이 브랜드는 에어텐트로 유명하죠. 실제로 저희도 이 브랜드의 에어텐트를 구매하였습니다. 그래서 이 브랜드에 대한 신뢰성과 품질에 대해 의심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네이처 하이크에는 다양한 종류의 에어매트와 자충매트가 있답니다.

일단은 네이처 하이크 에어매트와 자충매트의 차이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에어매트와 자충매트의 구조와 충전방식>

-에어매트 : 공기를 주입하여 사용하는 매트로 주로 PVC, 폴리에스터, 나일론 등으로 만들어지며,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공기를 넣어 조절할 수 있어서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자충매트 : 공기 대신 폼이나 다른 종류의 패딩을 내부에 채워 사용하는 매트로 이러한 자체 충전형 매트는 공기를 넣을 필요가 없으므로 설정이 간편하고, 펑크(공기 누출) 걱정이 없습니다.

<에어매트와 자충매트의 편의성>

-에어매트 : 공기를 주입하여 부풀리는 과정이 필요하지만, 그 만큼 매트의 두께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공기를 빼면 매우 작게 접어서 휴대하기 용이합니다. 하지만 날카로운 물체에 의해 펑크날 위험이 있으며, 주기적으로 공기를 보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자충매트 : 부풀리는 과정이 필요 없으므로 설치가 간편하고, 또한 내구성이 좋아 펑크 위험이 없습니다. 하지만 에어매트에 비해 접었을 때의 크기가 크므로 보관이나 이동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희가 구매한 에어매트 모델은 NH21FCD08 28cm 더블 버전입니다. 저희는 이 제품을 선택하기 전에, 여러가지 고려사항들을 비교하였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높이와 소재였습니다. 이 제품의 높이는 28cm로, 이는 충분한 편안함을 제공해준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튼튼한 소재로 제작된 이 에어매트는 아이가 뛰어다니더라도 안전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에어매트를 구매할 때, G마켓에서 ‘빅 스마일 데이’라는 이벤트를 통해 8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구매를 계획하시는 분들께서는 이런 특별한 할인 기간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어매트 구성품 확인하기!>

구성품으로는 에어매트와 가방, 설명서, 수리 키트가 있었습니다. 단, 이 에어매트는 별도로 공기펌프를 구매해야 하는 것이 조금 아쉽긴 했지만,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아이들 튜브 바람넣는 공기펌프나 에어건 등으로도 공기를 주입하면 문제가 없을것 같아요.

네이처 하이크 에어매트는 사이즈가 꽤 크다는 것이 눈에 띄었습니다. 실제로 펼쳐보니 가로 145cm, 세로 195cm로, 침대 매트로는 퀸 사이즈에 가깝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공기 충전용과 방출용으로 나뉘어진 두 개의 공기주입구를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공기주입이 생각보다 빠르게 이루어졌습니다. 공기 충전용 공기주입구에 에어건으로 바람을 주입하고, 마무리는 수동 펌프로 완성했습니다. 공기주입구도 이렇게 두군대가 있어서 같이 바람을 넣으면 더 편하고 빠르게 공기를 넣을수 있답니다.

가정에서 사용해본 결과,
-에어매트가 가벼워서 매트 밑을 혼자서도 청소하기 수월함.
-바람의 양을 조절할 수 있어서 폭심함의 정도를 정할 수 있음.
-처음에는 바람이 조금 빠지는 듯하였으니, 일정 수준까지만 빠지고 그 후에는 유지됨.
-두개를 연결하여 사용할 경우 벌어짐이 있어 커버가 필요할듯함.

캠핑장에서 사용해본 결과,
-에어매트가 가벼워서 바람을 넣고 위치에 따라 옮기기 너무 편리하였음.
-에어매트 두개의 크기가 네이처하이크 12y 텐트 침실에 딱 맞는 사이즈여서 따로 커버를 씌우지 않아도 벌어지지 않았음.
-아이가 침실에서 자유롭게 움직이고 뛰어도 안전함.
-에어매트가 높이가 있어서 전실과 침실 사이에서 쇼파 대용을 쉴 수있는 의자가 되기도 함.

더 많은 정도는 www.wooyhome.com으로 오시면 확인하실 수 있어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